기관소개

사업실명제

(2022-23)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국내외 홍보
등록자명 : 윤지윤 등록일 : 2022-03-31 조회수 : 706

추진배경 : 한국 문화유산의 국내외 홍보를 통해 내/외국인의 방문 동기를 유발하고 우리의 유/무형유산에 대한 인식 확산과 지역관광 인프라 조성에 기여하고자 함

추진기간 : 2022.01.01 ~ 2022.12.31

총사업비 : 2,500백만원

행 사 장 : 10대 문화유산 방문코스

주요내용

- 국내외 관광객의 문화유산 방문 및 향유 확대를 위한 홍보 및 프로모션

- 우리 문화유산의 관람 및 체험을 돕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보급

- 문화유산 방문수요 자극을 위한 이벤트 기획, 운영

추진경과(~2021)

-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하여 방문 캠페인 브랜드 및 사업 인지 확산

·(보도실적) 1,413(방송 25, 지면 41, 국내온라인 931, 해외 416)

·(온라인) 공식채널(673건 게재, 구독자수 45,009)

·(방송협업) MBC <선을 넘는 녀석들>, SBS <집사부일체>, JTBC <방구석 1> 등 기획협업

- 방문코스 활용 대국민 및 여행업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공모전 등 추진

·(프로모션) 베어벌룬 설치미술, <펭수> 활용 로고송 제작 및 홍보

·(국민참여) 문화유산 <포토스토리>, 문화유산 연계 성향 테스트 등


첨부파일 : 2022-23.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국내외 홍보.pdf(209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