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궁중문화축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5대 ‘궁’과 우리가 지켜야 할 문화유산인 종묘, 사직단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국내 최대 문화 유산 축제입니다. 우리 역사와 전통문화를 간직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룬 궁중문화축전은 고궁의 장소성과 역사성을 기반으로 한 전통문화와 창의적으로 재창조된 오늘의 문화가 만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선사합니다.

2021년 봄과 가을 열릴 궁중문화축전은 대면, 비대면으로 찾아옵니다. ‘궁, 마음을 보듬다’를 슬로건으로 축전을 통해 어려운 시기 속 우리의 마음을 치유하고 위로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공감하며 남녀노소, 내외국인 누구든 궁궐과 그 주변, 온라인 어디서든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전통과 상생의 의미를 찾아갑니다.



궁중문화축전 01
궁중문화축전 02
궁중문화축전 03
궁중문화축전 04
궁중문화축전 05
궁중문화축전 06
궁중문화축전 07
궁중문화축전 08

프로그램 안내

5대 궁과 종묘, 사직단을 배경으로 하는 의례, 공연, 체험, 전시, 영상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상반기 <궁중문화축전_봄>에는 궁궐 곳곳에 앉아 쉬어갈 수 있는 ‘심쿵쉼궁’과 고즈넉한 궁궐 속에서 영화를 보고 이야기 나누는 ‘시네마궁’을 비롯해 창경궁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나를 찾는 시간, 궁에 다녀오겠습니다’ 등 휴식과 치유의 안식처로서의 궁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명정전에서 펼쳐지는 뮤지컬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와 덕수궁에서 펼쳐지는 ‘덕수궁 풍류 – 고궁 명무전’ 등 특별한 공연들도 만날 수 있으며 키트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궁중문화축전을 집으로 배달합니다’, 궁중문화축전 영상 프로그램 ‘아티스트가 사랑한 궁’, ‘궁궐TV’ 등의 안전한 온택트 프로그램도 진행됩니다. 


하반기 <궁중문화축전_가을>에는 지역 축제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대동예지도’로 서울의 궁궐에 전국의 축제가 찾아옵니다. 또한 다시 돌아온 ‘경회루 판타지'와 ‘시간여행 그날’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며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궁중문화축전’ 등 연중 진행되는 온라인 프로그램과 더불어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대면 프로그램들을 더욱 알차게 준비해 나가려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궁중문화축전. 


모두가 함께 안전하게 만들어가는 궁중문화축전으로 2021년을 가득 채울 예정입니다.

행사 기간

<궁중문화축전_봄>

2021년 5월 1일(토)~5월 9일(일) / 9일간

<궁중문화축전_가을>

2021년 10월 2일(토)~10월 10일(일) / 9일간

※ 온라인 : 2021년 5월 1일(토)~12월 31일(금) 연중

행사장소

오프라인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종묘, 사직단

온라인(ONLINE)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 궁중문화축전 SNS,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

행사문의

한국문화재재단 궁중문화축전 담당자 02-3210-4684
※ 행사 기간은 추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행사 일정, 예매 안내 등)은 추후 [행사일정]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행사에 대한 기타 안내사항(우천취소 등)은 [주요알림] 메뉴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