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식

보도자료

<2022 봄 궁중문화축전>을 집에서 즐기세요!(0519)
작성자 : 정다운 작성일 : 2022-05-19 조회수 : 968

집으로 배달되는 신쌍륙 키트’, 게임으로 즐기는 랜선 어린이 궁중문화축전

<2022 봄 궁중문화축전>을 집에서 즐기세요!

~5.22/ 궁중문화축전 온라인 프로그램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본부장 정성조)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주관하는 <2022 봄 궁중문화축전>의 비대면 프로그램들이 오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궁을 방문하기 힘든 수도권 외 지역 거주민들과 외국인들도 간편하게 참가할 수 있다.

 

지난 10일 개막한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제 궁중문화축전 경복궁 후원인 청와대 구역까지 확대되어 큰 화제를 모았으며, 5대궁(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과 종묘·사직단 일대에서 만날 수 있는 각종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이 뜨거운 인기 속에 빠르게 매진되었다. 하지만 아쉬움을 느끼기엔 이르다. 폐막일인 22일까지 온라인에서 참가자를 계속 모집하고 있는 비대면 이벤트, ‘궁중문화축전을 집으로 배달합니다마크로 만나는 궁이 있다.


 신쌍륙

궁중문화축전을 집으로 배달합니다는 조선왕실 사각 유리등, 궁중 다과 밀키트 등 각종 키트를 참가자의 집으로 배달하며, 매년 매진 행진을 이어온 인기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조선시대 보드게임 ()쌍륙을 배달하며, 51일까지 진행했던 1차 물량이 빠르게 소진된 후 22일까지 2차 참여자 접수가 진행 중이다.

 

쌍륙혜원 신윤복의 그림과 세종실록에 등장할 정도로 조선시대 당시 유행하던 전통놀이로, 두 편이 각자 15개의 말을 놀이판 위에 놓고 대결한다. 특히 이번 신쌍륙세트는 영문 설명서를 더해 외국인도 즐길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코로나19 이전 궁궐을 방문하여 찍었던 추억의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2022궁중문화축전, #궁중문화축전을집으로배달합니다)와 함께 SNS에 올린 후 궁중문화축전 누리집(www.chf.or.kr/fest)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크로만나는궁

랜선 어린이 궁중문화축전 마크로 만나는 궁또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축전 호위대 훈련에 참여하여 점수를 모으면 대한제국 황제가 직접 하사하는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올해 마크로 만나는 궁고종의 아관파천이 일어난 구한말을 시대 배경으로 하며, 덕수궁 석조전 내·외부는 물론 현재 복원 중인 돈덕전의 모습을 온라인상에 구현했다. ‘마크로 만나는 궁은 지난 5일부터 사전 붐업기간을 거쳐, 17일까지 누적 서버 접속자 수 12,000여명을 달성했다. 어린이 참가자들은 <참거짓 맞히기>, <갑을병정 맞히기>, <도깨비 과녁을 맞혀라!> 등 참여를 통해 이벤트 선물 획득에 필요한 점수를 모을 수 있다. 선물을 받을 상위 득점자 200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저녁 930분부터 인기 유튜버 최케빈과 함께 하는 시상식도 개최된다.

 

<2022 봄 궁중문화축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royal.cha.go.kr), 한국문화재재단(www.chf.or.kr), 궁중문화축전(chf.or.kr/fest) 누리집과 궁중문화축전 공식 인스타그램(@royalculturefestival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 [한국문화재재단] 2022 봄 궁중문화축전 집에서 즐기세요.hwp(6.9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