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소식

보도자료

한국의집, 정월대보름 특별 행사(0222)
작성자 : 유다희 작성일 : 2021-02-22 조회수 : 1274

한국의집, 정월대보름 특별 행사

정월대보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40종 절식 뷔페

탁 트인 야외공간에서 누리는 잠깐의 해방감, 강강술래 클래스

2021. 2. 26. () 한국의집



달아달아 밝은달아 강강술래 이태백이 노든달아 강강술래

저기저기 저달속에 강강술래 계수나무 밖혓으니 강강술래


-강강술래 노랫말 中 (1965년 무형문화재지정보고서)



강강술래 공연


나들이 제약으로 생긴 코로나 블루를 정월대보름 풍속으로 이겨볼까?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이 운영하는 전통문화 복합공간 한국의집(중구 퇴계로) 신축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226() *절식(節食) 체험과 풍속 체험으로 구성된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절식(節食): 절일을 맞아 그 뜻을 기리며 만들어 먹는 전통음식

 

정월대보름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점심 특선 뷔페가 절식 체험으로 제공된다. 40종 이상의 절식으로 구성된 점심 특선 뷔페로 육해공의 다양한 궁중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식사 후에는 한국의집 예술단에게 직접 청어엮기, 손발치기 등 강강술래 놀이 법을 배우고 공연에 참여해보는 풍속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안전을 위해 한국의집 야외마당에서 진행하며, 소규모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예약은 필수다. 예약한 가족, 지인단위로 4인씩 1팀으로 구성하고 모든 참여자는 제공되는 위생장갑을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시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40분까지 운영되며, 거리두기를 위해 시간대를 나누어 각 2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2만 원이며, 22()부터 한국의집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저녁에는 한국의집 한정식 단품 메뉴를 이용하면 동일한 내용의 풍속 체험 프로그램을 오후 5시부터 91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럼이 담긴 복주머니 나눔, 달집소원문 댓글달기 온라인 이벤트 등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우리 고유의 민속 풍습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달집소원문 댓글 달기 이벤트는 한국의집 인스타그램(@koreahouse_official) 해당 게시물에 한 해 소원을 담은 댓글을 단 참여자 중 5명을 선정하여 17천원 상당의 한국의집 영양곤드레정식 식사권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의집 홈페이지(www.chf.or.kr/kh)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약 문의: 한국의집(02-2266-9901~3)


첨부파일 : [한국문화재재단] 한국의집 정월대보름 특별 행사.hwp(3.2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