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새소식

펭수가 부른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로고송 공개

등록일 : 2021-12-22

조회 : 2015

곤룡포를 입고 왕이 된 펭수를 만나다!

펭수가 부른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로고송 공개

22() 8/유튜브 공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고 있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에 인기 캐릭터 펭수가 동참했다.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이언트 펭TV’와 협업하여 제작한 로고송을 22일 오후 8시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펭수는 2019EBS에서 제작한 펭귄 캐릭터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를 운영한다. 2020년 백상예술대상 교양작품상, 한국방송대상 예능인상 등을 휩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왕가의 길에서 펭수가 전하는 문화유산의 매력

펭수와 함께한 로고송은 문화유산 10대 방문코스 중 왕가의 길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광화문과 경복궁에 등장한 펭수는 곤룡포를 입고 왕이 되어 등장했다가, 규수 한복으로 갈아입기도 하고, 광대가 되어 사자춤을 추며 팔색조의 매력을 뽐낸다. 펭수의 다양한 패션과 함께 촬영 장소로 활용된 경복궁의 아름다운 모습들도 볼 수 있다. 곤룡포를 입은 펭수가 등장하는 곳은 근정전으로, 경복궁을 지키는 수문장도 깜짝 출연했다. 규수로 변신한 펭수는 향원정 다리를 건너 경회루로 걸어가며 경복궁의 운치를 소개한다. 광대가 된 펭수가 사자와 한판 신나게 노는 장소는 수정전 앞이다. 영상 말미 펭수는 백성으로 분한 배우들과 함께 근정전과 흥례문을 거쳐 광화문 광장으로 걸어간다. 펭수는 시간이 쌓인 길, 역사가 걸어온 길, 흥과 멋이 있는 여기서 한판 놀아보세, 같이 걸으시겠습니까?”라고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을 소개하며 특유의 랩과 춤을 곁들여 흥을 돋운다.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문화재재단 콘텐츠활용팀 박지영 과장은 펭수의 유쾌한 매력이 더해진 로고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 문화유산의 진가를 알았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은 문화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매력을 해외엔 더 널리, 국내엔 더 가까이 알리기 위해 ‘10대 문화유산 방문코스운영 외에도 세계 주요 도시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 2020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 내 한국의 문화유산 전시, 코리아 인 패션, 코리아 온 스테이지, 세계유산축전, 궁중문화축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펭수와 협력한 이번 로고송은 오는 22일 오후 8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과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문화유산방문캠페인)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