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새소식

샤이니 온유, 자이언티, 선우정아, 십센치가 소개하는 문화유산 '코리아 온 스테이지'

등록일 : 2021-11-18

조회 : 1058

뮤직비디오로 탄생한 문화유산

샤이니 온유, 자이언티, 선우정아, 10CM와 문화유산이 만나다!

1118일부터 원더케이 유튜브, 카카오TV로 공개



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리아 온 스테이지> 올해 두 번째 무대를 오는 18일부터 공개한다. 국내 정상급의 싱어송라이터들의 무대를 전통적인 건축미를 담은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기존 <코리아 온 스테이지>가 대형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을 한 데 모아서 선보였다면, 이번에 공개될 무대는 4개의 장소에서 아티스트별로 진행된다. 무대가 된 경주 양동마을, 순천 선암사, 안동 병산서원, 강릉 선교장은 모두 고즈넉한 전통 건축물과 단아한 풍경이 특징으로 싱어송라이터의 서정적인 음악과 조화를 이룰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은다. 이번 <코리아 온 스테이지>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K-POP 대표미디어 원더케이(1theK)와 협업하여 공동제작하였다.

 

그림 같은 문화유산과 서정적인 싱어송라이터의 만남

샤이니 온유는 양동마을에서 동네’, ‘다정한 봄에게’, ‘온유하게 해요등을 불러 가을 정취를 담은 감성발라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자이언티는 선암사에서 ’, ‘5월의 밤’, ‘꺼내 먹어요등 인기곡을 선보인다. 선우정아가 병산서원에서 쌤쌤’, ‘to zero’, ‘뒹굴뒹굴, 10CM(십센치)는 선교장에서 가진다는 말은 좀 그렇지?’,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 ‘어제 너는 나를 버렸어를 불러, 개성 있는 음색으로 문화유산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각 콘텐츠들은 전세계 약 31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원더케이의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LOENENT)과 카카오TV(tv.kakao.com)를 통해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순차 공개되며, 출연자들의 문화유산 체험을 담은 브이로그 영상도 함께 공개된다.



일시

내용

11.18.()

예고편

11.19.() 17

경주 양동마을-샤이니 온유

11.23.() 17

순천 선암사-자이언티

11.26.() 17

안동 병산서원-선우정아

11.30.() 17

강릉 선교장-십센치



 

문화유산의 아름다움 널리 알리는 다양한 시도

<코리아 온 스테이지>를 담당자는 문화유산과 다양한 장르를 결합하여 공연 콘텐츠의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고자 한다. 단아한 전통 건축양식과 감성적인 K-POP의 만남은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매력을 해외엔 더 널리, 국내엔 더 가까이 알리기 위해 세계 주요 도시 글로벌 홍보 프로젝트, 두바이 엑스포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홍보관 운영, 코리아 인 패션, 세계유산축전, 궁중문화축전, 10대 문화유산 방문코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