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새소식

2023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협업하여 풍성한 가을맞이 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 마련

등록일 : 2023-10-23

조회 : 512

2023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협업하여 풍성한 가을맞이 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 마련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4개 지점에서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함께 알려

- 방문 캠페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숙박 연계한 문화유산 여행 프로그램 선보여

- 트레블레이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금호고속과 함께하는경주 12일 투어 프로그램




문화재청(청장 최응천)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함께 추진하는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이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협업하여 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관광과 숙박의 연계를 통해 문화유산으로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국민들의 문화유산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되었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은 협업에 앞서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특별판으로 제작하여 서울 더 플라자 호텔, 한화리조트 경주ㆍ산정호수 안시ㆍ제주 등 4곳에 배포한다. 해당 숙박시설에 방문하는 투숙객과 여행객은 시설별로 지정된 인근 문화유산 방문 인증을 마친 뒤, 한국문화재재단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특별 제작한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제주 화산섬의 매력을 만끽한 도보 탐방 프로그램, ‘제주 불의 숨길-배낭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제주 화산섬과 용암 동굴에서는 불의 숨길 4코스 6.9km(만장굴 입구~월정해변)를 활용한 세계유산축전 기획 프로그램 제주 불의 숨길-배낭이 진행되었다. 불의 숨길을 따라 걸으며 자연유산 해설을 듣는 도슨트 동행투어와 야외 공연관람이 진행되었다. 한편, 해당 기간 중 한화리조트 제주에 머문 투숙객들은 선착순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제주 세계유산의 다채로운 모습을 경험하였다.

 

트레블레이블과 함께하는 경주 12일 투어 프로그램

한국문화재재단은 트래블레이블(여행사) 금호고속(교통) 한화리조트(숙박)와 연계한 경주 12일 투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해당 프로그램은 경주의 주요 문화유산을 경주 지식가이드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둘러보는 투어로 준비된다. 참가자들은 한화리조트 경주 담톤에 머물며 경주의 주요 문화유산을 방문하는 등 쾌적하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숙소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협찬으로 제공되며, 해당 프로그램은 트래블레이블 (www.travel-label.co.kr/fit/12938)에서 온라인 예약 및 구매할 수 있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을 추진하는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콘텐츠실 김기삼 실장은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실질적인 방문과 대외홍보를 증진하기 위해 교통 숙박 여행사 등 여러 기업과의 협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국민들이 우리 문화유산을 더 친숙하고 가까운 존재로 느끼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대외협력을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누리집(https://chf.or.kr/visit) 및 문화유산채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koreanheritage), 사회관계망서비스(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인스타그램 @visitkoreanheritage)를 참조하면 된다.